푸짐한 생선구이전문점 솔밭식당
상태바
푸짐한 생선구이전문점 솔밭식당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5.11.0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여자고등학교 이세희 양 추천맛집 '솔밭식당'

 

▲ 생선모듬구이.

홍성자고등학교 이세희 양은 생선구이 전문점 솔밭식당을 맛집으로 추천했다. 이 양은 “평소에도 생선을 좋아하는데 할아버지의 추천으로 가족이 함께 갔는데 계절에 따라 푸짐하게 생선구이가 풍성하게 나와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솔밭식당은 가정집 같은 분위기에 백월산자락 아래에 위치한 생선구이정식전문점이다. 솔밭식당은 1992년부터 조양문 인근에서 생선구이전문점을 운영하다 최근 백월산자락 아래 홍북면 중계리로 이전했다.
솔밭식당은 시골 할머니가 손수 만들어준 소박하고 정성스러운 손맛과 넉넉한 인심으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생선구이 맛집이다. 20여 년 동안 변하지 않는 손맛과 넉넉한 정을 나누는 따뜻하고 소박한 맛집이다.
솔밭식당의 메뉴는 생선모듬구이 한 가지로 단출하다. 생선구이 하나에 집중에 최고의 맛을 보여주겠다는 것이다. 갈치, 조기, 참치 등 갓 구어 내온 다양한 종류의 생선구이는 한눈에 봐도 풍성하다. 속살에서 나오는 뜨거운 열기과 고소한 냄새로 먹기 전부터 식욕을 자극한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데 간이 세지 않고 슴슴해서 담백하고 고소한 생선 고유의 맛이 그대로 느껴진다.
철에 따라 갈치조림과 조기찌개 등도 생선구이와 함께 나오는데 이집의 명물로 주인의 깊은 정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집밥 같은 따뜻함을 손님 상 위에 올리겠다는 솔밭식당의 이갑례 사장의 진심 어린 정성은 절대 변하지 않는 맛의 요인이다. 무엇보다 내 가족을 위하는 정성으로 좋은 재료만을 고집해 매일 새벽부터 경매시장에 나가 신선하고 질 좋은 생선을 구해다 쓴다.
덕분에 이곳에는 어린 자녀 혹은 나이 드신 부모를 모시고 함께 찾아와 생선구이 맛을 음미하고 가는 단골손님들도 무척 많다.
이갑례 사장은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생선구이 한 가지만 집중해서 하고 있다”며 “좋은 재료를 사용해 정성을 담은 음식을 만든다는 자부심을 갖고 요리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업/체/정/보

위치 : 홍북면 홍덕서로 235-4
전화 : 631-0006
메뉴 : 생선모듬구이 1만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