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갈비의 검은콩 국수 맛 좀 보셨습니까?”
상태바
“내포갈비의 검은콩 국수 맛 좀 보셨습니까?”
  • 이국환 기자
  • 승인 2017.07.0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재배한 검은콩으로 만든 콩국수 여름철인기
내포갈비의 검은콩(서리태) 국수.

법원 맞은편 인근 식당 ‘내포갈비’가 콩국수를 판매하고 있는 가운데, 여름철 별미를 찾는 사람들에게 숨은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식당을 운영하는 허선호(55)대표는 “여름메뉴 개시 후 콩국수를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매장을 방문했을 때 대부분의 손님들이 콩국수를 주문하고 있었다.

그렇다면 손님들이 콩국수를 먹기 위해 ‘내포갈비’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비결은 바로 검은콩에 있다. ‘내포갈비’는 대부분의 식당에서 사용하지 않는 서리태로 콩국수를 만들고 있다. 그것도 다른 곳에서 대량 구매한 게 손수 재배한 서리태다. 실제로 검은콩국수를 맛보았을 때, 농도나 당도 면에서 기존의 콩국수와는 확실히 달랐다. 콩의 질감이 그대로 녹은 듯 생동감 넘치는 국물이며, 부드럽고 구수한 맛이 입안을 가득 채우는 게, 이게 바로 ‘검은콩국수의 진미(眞味)’구나 싶었다. 넉넉한 양은 말할 것도 없다.

그렇다면 기존의 콩국수보다 검은콩(서리태)로 만든 콩국수에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서리태는 껍질이 검은색이고 속은 파란색인 콩으로 속청이라고도 불리며, 서리를 맞은 후에나 수확할 수 있어 서리태라 불린다. 물에 담갔을 때 잘 무르고 당도가 높아 밥에 넣어 먹거나 떡을 만들 때 함께 넣기도 한다.

한방(韓方)에서는 노화예방에 관해 오래전부터 검은콩의 효과를 주목해 왔으며, 안토시아닌이라 불리는 색소가 많아 검은콩의 대명사로 꼽힌다. 안토시아닌은 꾸준히 장기 복용하면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단백질과 식물성 지방질이 매우 풍부하고, 신체의 각종 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 B군, 특히 B1· B2와 나이아신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이렇듯 서리태에는 필수 비타민과 노화예방에 효과적인 색소가 풍부하며 다른 콩보다 당도와 단백질·식물성지방질 함유량이 높다. ‘내포갈비’의 콩국수가 기존의 콩국수보다 진하고 맛좋게 느껴지는 것도 서리태의 높은 당도와 풍부한 단백질과 지방질 덕분이다.

‘내포갈비’는 콩국수 외에도 모든 메뉴에 각각 맛과 질에서 강점이 있다. 그것은 모든 재료를 질 좋은 국내산으로 쓰고 있으며, 많은 부분에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허선호 대표는 “식당을 운영하면서 손님들에게 맛있게 먹었다는 얘기를 들을 때 가장 뿌듯하다”며 “항상 손님들께 맛 좋으면서도 건강에 좋은 음식만 판매하고 싶다”고 말했다. GMO로 떠들썩한 요즘 허 대표의 이런 행보는 더 두드러진다. ‘내포갈비’는 모든 메뉴부터 밑반찬까지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손수 만들고 있으며, 갈비와 삼겹살 역시 국내산 신선한 생고기를 사용해 손님들이 살아있는 육질을 맛볼 수 있도록 각별히 힘쓰고 있다.


▲주메뉴: 돼지갈비 300g 1만 2000원, 삼겹살 300g 1만 2000원 ▲여름메뉴: 삼계탕 1만 2000원, 검은콩국수 6000원, 왕냉면 6000원 ▲점심메뉴: 영양밥 8000원, 굴국밥 6000원, 청국장 6000원, 된장찌개 6000원, 김치찌개 6000원

▲위치: 충남 홍성군 홍성읍 월산1길 41

▲문의: 041-632-11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