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에서 전국최고 해양수산신지식인 탄생
상태바
홍성에서 전국최고 해양수산신지식인 탄생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7.11.1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앤비코스메틱 이충우 대표, 수산물 활용 화장품 개발

홍성 씨앤비코스메틱 이충우 대표가 ‘제1회 해양수산인재 육성의 날’ 기념식에서 열린 해양수산신지식인 사례 발표대회에서 1위인 금상을 수상했다.<사진>

이 대표는 최근 해양수산신지식인에 선정된데 이어 지난 14일 오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해양수산인재 육성의 날 선포식에서 가진 사례발표대회에서도 최고상을 받아 홍성군의 명예를 드높였다.

올해 선정된 8명의 해양수산신지식인 중 1위를 차지한 이충우 대표는 화장품연구소 연구원으로 일했던 경력을 살려 전복과 캐비어, 해조류 등 수산물을 이용해 피부 잔주름 개선, 미백 효과 등이 탁월한 화장품을 개발, 수산물 가치 창출에 크게 기여했다.

이 대표는 또 활발한 온·오프라인 마케팅과 수출박람회 등을 통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 수산물을 기초로 한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대표는 “수산물의 무궁무진한 가치를 깨닫고, 발효 공정을 통한 유효성분 효능 상승 등 다양한 방법으로 끊임없이 연구·개발한 결과 이번 영예를 안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대표는 현재 씨앤비코스메틱을 운영하면서 자신의 고향인 홍성군 서부면에 세계 최초의 뷰티테마파크를 지향하는 ‘에덴 힐스’를 조성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