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연합회, 산불예방 계몽 활동
상태바
의용소방대연합회, 산불예방 계몽 활동
  • 김기웅 주민기자
  • 승인 2017.11.1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서산 등산객 대상 안전지킴이 응급의료소 운영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연합회장 곽봉식)는 대원 50여명과 함께 지난 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오서산 상담주차장에서 내포문화숲길 홍성센터 주최로 홍성 거점마을과 함께하는 ‘2017년 홍성 걷기축제’에 참여한 내방 등산객들과 외지인들 500여 명을 대상으로 등산객 안전산행 도모를 위한 ‘가을철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을 실시했다.<사진>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각 읍면 대원들 50여명(소방 4명, 의용소방대원 46명)이 참여해 등산목 안전지킴이 간이 응급의료소 설치 및 운영을 했다. 그리고 산불예방 캠페인(홍보물품 배부 등)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 교육, 소화기 사용법 교육 등을 통해 군민들이 화재예방에 대한 의식을 좀 더 알릴 수 있는 체험을 실시했다.

부모와 함께 걷기축제에 참여한 서부초등학교 3학년 이하준 군은 소화기 사용법을 체험하면서 “학교에서도 몇 번 실습을 한 적이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 앞에서 직접 소화기를 체험해보니 좀 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대원들은 그간 각 면단위 마을을 통해 찾아가는 화재예방, 심폐소생술을 실습하면서 많은 홍보를 했으나 주민들이 모인 행사장에서 계몽활동은 처음이다.

이 날 캠페인에 참여한 금마면의용전담소방대 한봉윤 대원은 "앞으로 더 많은 홍보활동을 통해 화재 안전지킴이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