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예산소식
느린꼬부랑길 이 달 걷기여행길 선정5.1km·1시간 30분 소요
연계 관광지·먹거리 충분
예산군 대흥슬로시티 느린꼬부랑길 모습.

예산 대흥 슬로시티 일원에 조성된 ‘느린꼬부랑길’이 2월 여행하기 좋은 걷기 여행길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걷기여행의 활성화를 위해 매월 각 지역별 여행하기 좋은 걷기 여행길을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2월 추천길은 ‘예산군 대흥면의 느린꼬부랑길 1코스-옛 이야기길’ 외 7곳이다.

느린꼬부랑길은 지난 2009년 국내 6번째로 슬로시티에 가입한 대흥슬로시티의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길로 2011년에 조성됐으며 총3개의 코스로 구성됐다. 이번에 선정된 1코스인 ‘옛 이야기길’은 1964년부터 30여 년 동안 국어교과서에 실린 의좋은 형제 이야기의 주인공이 지나다녔다는 길로 대흥면 상중리에 위치한다.

코스는 슬로시티방문자센터-배 맨 나무-봉수산자연휴양림-대흥동헌-슬로시티방문자센터로 거리는 5.1㎞이며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이다. 또한 숙박이 가능한 봉수산자연휴양림, 수목원, 예산10경 중 5경인 예당호, 예당관광지, 예산10경 중 9경인 예산황새공원 등 걷기 여행 후 즐길 수 있는 연계 관광지가 충분하다. 먹거리로는 어죽, 붕어찜 등이 방문객에게 인기가 많다.

한국관광공사 추천 2월 걷기여행길은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소개돼 있으며, 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두루누비’, ‘예산군 문화관광’, ‘대흥슬로시티방문자센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전화문의는 예산군청 문화관광과(339-7323), 대흥슬로시티방문자센터(331-3727)로 하면 된다.

김옥선 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옥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