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 예비후보 등록 앞두고 설명회 가져
상태바
도의원 예비후보 등록 앞두고 설명회 가져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2.2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일부터 등록신청

예상 후보자들 거의 참석
도의원에 도전하는 홍성군지역 예비후보자들과 선거사무 관계자들이 지난 20일 홍성군선관위가 실시한 입후보 설명회에 참석했다.

다음달 2일부터 실시될 6·13전국동시지방선거 도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앞두고 지난 20일 홍성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 입후보 안내 설명회가 열렸다. 도의원 선거구가 2개밖에 없는 홍성군에서는 그 동안 거론된 입후보 예정자들 대부분이 참석했다.

제1선거구(홍성읍·홍북읍·금마면·갈산면·구항면)는 더불어민주당에서 송효진 서울학원 원장, 조승만 전 홍성읍장, 자유한국당에서 유기복 전 도의원이 참석했다. 그러나 오배근 현 재선 도의원은 3선을 포기하고 군수에 도전하기로 해 참여하지 않았다.

제2선거구(광천읍·홍동면·장곡면·은하면·결성면·서부면)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이병희 전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자유한국당 이종화 현 도의원이 참석했다. 그러나 2선거구의 바른미래당 소속으로 도의원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채승신 씨는 불참했다.

현재 도의원 선거구도는 제1선거구 더불어민주당 2명, 자유한국당 1명, 제2선거구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이 1:1:1로 각기 소속당을 대표하는 단일후보군을 구성하고 있다. 한편, 군의원과 군수 예비후보 등록신청은 도의원보다 한 달 늦은 오는 4월 1일부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