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도시첨단산단 활성화 파란불
상태바
내포도시첨단산단 활성화 파란불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3.0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별·봉봉전자·동양테크윈과 투자유치 협약체결
김석환 군수(오른쪽 끝)가 3개 기업 대표들과 협약체결을 위한 문서에 서명하고 있다.

군은 지난 5일 리솜 스파캐슬에서 열린 합동 투자협약(MOU) 체결식에서 ㈜한별, 봉봉전자, 동양테크윈과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위 3개 기업은 2만276㎡의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 부지에 135억 원을 들여 공장을 신·증설하고 약 76여 명의 인력을 신규 고용하게 된다.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한별은 현재 구항농공단지에서 축산자동화시스템을 생산하는 업체로 내포 산단 5504㎡부지에 17억 원을 투자해 공장증설을 계획 중이며, 아산시에서 자동차용 모터 및 냉장고·에어컨 전기모터를 생산하는 봉봉전자는 전기차 생산 확대에 따른 전기모터 생산케파 증가로 내포산단 1만1467㎡부지에 76억 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에서 공장자동화설비, 축산ㆍ시설원예 자동화 시스템 등 인공지능시스템을 설계·제작하는 동양 테크윈은 3305㎡ 부지에 42억 원을 투자, 내포신도시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석환 군수는 “우리 군에 입주를 결정한 3개 기업이 무한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 군은 과감한 투자와 혁신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체결식에는 충남도와 홍성군 외 5개 시·군이 참여해 총 14개 기업과 1664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