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 선정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4.0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보부상촌 문화거리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해
내포 보부상촌 조감도.

예산군이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는 전국 41개 단체가 응모해 사업의 타당성, 전문성 및 수행능력, 지역문화에 미치는 영향 등 3개 분야 11개 항목에 대한 서류심사를 거쳤으며, 지난달 27일 최종 면접을 실시했다. 최종적으로 예산군을 비롯한 26개 단체가 선정돼 1억 원의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군은 2019년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덕산면 일원에 조성중인 보부상촌과 연계해 이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내포보부상촌 밤마실 문화 저잣거리’ 지역특화 프로그램사업을 제안했다. 사단법인 예덕상무사와 협업으로 진행될 예정인 사업은 보부상을 바탕으로 한 융합 프로그램으로, 군은 문화콘텐츠를 융성하고 지역민의 문화 향유권 제고 및 지역민이 주체가 되는 참여형 행사로 충남의 대표 문화 브랜드로의 성장시켜나갈 예정이다.

‘내포보부상촌 밤마실 문화저잣거리’는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덕산온천관광지에서 마당극, 뮤직퍼포먼스, 영화제, 할로윈데이 호박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총 5회 진행된다. 군은 이번사업을 통해 보부상문화가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하는 촉매제가 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공모사업이 민·관 협업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주민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문화가 있는 곳, 즐거운 곳, 낭만이 있는 곳으로 기억되는 명품문화도시 예산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