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견 반영한 공약 제안 발표
상태바
아동의견 반영한 공약 제안 발표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4.1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서 온 투표 의견들
도지사·교육감후보에 전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선귀)는 투표권이 없어 정책 반영에 소외되기 쉬운 아이들이 목소리를 직접 낼 수 있도록 지난 10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아동정책·공약 제안 발표회를 가졌다.<사진>

이날 발표회는 충남 아동대표 2명이 나서 아동들이 반영되기를 희망하는 아동 정책과 공약을 발표했다. 아동들은 이번 전국동시지방선거 충남도지사 후보자들의 공약에 △등하교 시간대의 버스 시간 확대 △아동을 위한 문화시설 확충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 만들기 △통학로 인도 확대 및 안전 확보 △아동을 위한 할인 제도 확대 △지역 문화시설 불균형 해소 △아동 참여 기회 확대 등 아동·청소년을 둘러싼 7가지 정책 및 공약을 포함할 것을 피력했다.

또한 충남교육감 후보자들의 공약에 △쉬는 시간 연장 및 행복놀이시간 자유 보장 △교내 노후화 시설 개선 △급식지원 확대 △학생용 편의시설 확충 △교통 시스템 개선 및 통학버스 확대 △진로탐험 교육시간 확대 △놀이와 여가시설 확대 등 교육과 관련한 정책 및 공약을 포함할 것을 피력했다.

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올해 초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는 ‘미래에서 온 투표’ 캠페인의 주요 의견들이 반영된 것으로재단은 향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