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위의 인문학 참여자 모집
상태바
길 위의 인문학 참여자 모집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6.0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10월까지 3차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문학 대중화에 기여하고, 공공도서관이 지역사회 문화거점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산군립도서관은 ‘천백년 예산 인문학으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3차에 걸쳐 강연, 탐방, 후속 모임을 가질 계획이다.

1차 프로그램은 오는 7일 ‘예산 천백년 역사 이야기’를 주제로 권선정, 이왕기 교수를 초청한다. 2차에는 이향배, 김상기 교수가 ‘예산 천백년 인물 이야기’ 주제로 강연과 탐방이 8월 23일에, 3차는 ‘예산 천백년 문화예술 이야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문희순 교수와 이동선 대표를 초청해 10월 1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은 매회 30명의 참여자를 모집해 운영할 방침으로, 제1차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다음달 5일까지 전자우편(yssung75@korea.kr) 또는 직접 군립도서관 사무실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립도서관 339-8222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 및 독서활동에 대한 관심 증대와 예산군 독서문화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