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새권역마을 농촌여행지 5선 선정
상태바
황새권역마을 농촌여행지 5선 선정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6.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새·사람 공생하는 마을

자세한 생태해설도 가능
황새권역마을 체험프로그램 진행 모습.

예산군 황새권역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선정한 6월 농촌여행지 5선에 선정됐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농촌여행지는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우수 농촌여행지 1개소 씩 경기·강원·충청·전라·경상 등 5개소를 선정한 것으로 충청권에서는 예산 황새권역마을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농촌여행지는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 여행의 모든 것, 웰촌(www.welchon.com)’ 메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새권역마을은 천연기념물 199호인 황새와 사람이 공생하는 마을이다. 황새와 농부가 함께 짓는 친환경 농업단지가 조성돼 있다. 마을 앞에는 유기 인증된 논이 펼쳐져 있고 곳곳에 전통 둠벙, 논 생물 체험장, 메기 체험장 등이 있다. 9월 반딧불이 축제, 11월 김장축제 등의 계절별 축제와 체험이 진행되며 자체 취사 시설을 갖추고 있어 황새밥상 등의 식사도 가능하다. 또한 숙박시설도 갖추고 있어 체험과 여유 있게 주변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다.

공원 내에는 생태해설사가 상주해 요청 시 황새와 관련해 자세한 생태해설을 들을 수 있다. 2층 카페에서는 황새를 테마로 한 친환경 쌀 등 마을의 농산물도 구매 가능하다. 야외 오픈장에서는 황새를 직접 관찰할 수 있으며, 탐방로에서는 운이 좋다면 방사된 황새가 먹이활동을 하거나 비행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

예산황새공원에 대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www.yesanstork.net)를 방문하거나 전화 339-8271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예당호, 대흥슬로시티, 봉수산자연휴양림·수목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연계관광이 가능하며 광시한우마을에서 예산8미 한우고기를, 인근 대흥면에서는 예산2미 예당붕어찜, 예산3미 예당 민물어죽을 맛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황새의 한반도 정착을 위해 황새공원조성, 친환경농법의 도입, 자연방사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황새의 한반도 복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황새권역마을과 황새공원을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