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청년 윤봉길 예술제 개최
상태바
불꽃청년 윤봉길 예술제 개최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6.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 충의사 일원서 전통·현대 어우르는 무대

예산군, 충남서부보훈지청, (사)매헌윤봉길월진회는 오는 23일 덕산면 충의사 일원에서 매헌 윤봉길의사의 탄신 110주년을 기념하는 ‘불꽃청년 윤봉길 예술제’를 개최한다.

예술제는 예산의 대표 역사인물인 윤 의사의 탄신을 축하하는 기념행사와 지역주민이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추진된다. 이번 행사는 윤 의사의 동북아 평화 사상을 계승하기 위해 준비한 만큼 청소년에게는 인성교육의 기회를, 지역주민에게는 문화 행사를 즐길 있도록 기획됐다.

‘불꽃청년 윤봉길 예술제’는 1부 ‘청년이여, 불꽃이 되어라’, 2부 ‘불꽃청년 윤봉길, 그를 만나다’로 진행되며, 식전공연 ‘보부상 길놀이’를 시작으로 시낭송, 풍물공연, 관악연주, 성악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한 청소년들이 함께하고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무대가 준비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주관단체인 (사)월진회 관계자는 “이번 예술제는 대표적 독립운동가인 윤 의사의 탄신일을 지역민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 만들었으며, 윤 의사의 일대기와 업적을 돌아보고 문화도 즐기는 뜻깊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윤 의사의 발자취를 떠올리고 공연도 즐기는 시간으로 주민에게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