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수납봉사자 양성교육 실시
상태바
정리수납봉사자 양성교육 실시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9.0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림·채움·나눔의 실천… 수납 원칙과 정리수납 효과
홍성군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한 정리수납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는 지난달 23일 홍성군자원봉사센터에서 2018정리수납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정리수납전문자원봉사를 희망하는 교육생 20명이 참석했으며, 개강식을 시작으로 수납의 기본원칙 및 정리수납의 효과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버림과 채움과 나눔의 실천을 통해 생활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편리하게 정리하고 수납할 수 있는 이론과 실습교육을 제공해 전문자원봉사자로서의 역량을 갖추게 된다. 교육생 전원은 정리수납전문 양성교육 후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정리수납전문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양성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교육을 통해 습득한 기술로 나와 타인을 위해 재능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찾아가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동춘 센터장은 “삶의 리모델링은 생각의 변화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고 밝히며 지역의 주거취약계층에게 좋은 변화의 바람이 불수 있도록 봉사단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지난달 23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8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