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의료원 분원 필요한가
상태바
홍성의료원 분원 필요한가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10.2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지사 분원 구상 밝혀

지원·정책 없이 불필요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지난 15일 충남도서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홍성의료원 분원을 구상한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양 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종합병원은 30만 인구가 있어야 가능한데 지금 인구 규모로는 무리다”라며 “지금으로서는 홍성의료원을 중심으로 분원을 만들어 공동의료를 통해 종합병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굿모닝충청 보도에 따르면 충남도는 종합병원 유치가 인구부족 등의 이유로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판단, 홍성의료원의 일부 진료 부서를 내포신도시로 옮기는 등의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힘에 따라 지역 내에서 반대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홍성의료원지부 진락희 지부장은 “공식적 입장은 아니지만 주민들이 반대하는 이유는 대학병원을 원하는 것이지 의료원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는 입장인 것으로 안다”며 “주민들은 현재 홍성의료원이 거리가 먼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의료의 질이 다소 떨어지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홍성의료원의 기능을 보강하고 찾아올 수 있는 의료원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라며 “충남도에서 지원이나 정책 담보 없이 꼭 분원이 필요할까 하는 생각이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의회 이병희 의원은 “홍성의료원 분원은 내포신도시 의료사각지대를 없애려는 최소한의 도정의지로 피력된다”며 “종합병원 유치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함에도 경제성을 문제로 유치 포기를 밝혔다는 것에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최소한 대학병원의 모자병원을 넘어서는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충남도와 홍성군이 협력을 통해 문제해결방안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김석환 군수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내포신도시에 종합병원과 대학을 유치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운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