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인 과제활동 경진 회원 화합 다져
상태바
4-H인 과제활동 경진 회원 화합 다져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11.1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이념 지·덕·노·체 실천… 김태은 외 2명 회원 군수상
지난 2일 열린 제64회 홍성군 4-H 경진대회 모습.

제64회 홍성군 4-H경진대회가 지난 2일 홍주성일원에서 선후배 4-H인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홍성군 4-H인이 한자리에 모여 과제활동 경진으로 회원 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4-H 기본이념인 지·덕·노·체를 실천하기 위해 그동안 추진해온 학교 과제활성화사업 및 개인별·단체별 활동경연에 대한 평가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홍성군 4-H인으로서 공로를 인정받은 영농 4-H회 김태은 회원을 비롯한 2명이 홍성군수 표창을, 4-H본부회장의 우수4-H회원 표창은 이찬엽 회원이 받았고, 우수지도 교사 1명과 우수 학생 회원 2명이 홍성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각 학교 4-H과제활동 작품전시물과 활동경연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지는 등 회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로는 각 학교4-H회에서 준비한 1분 발언을 시작으로 4-H퀴즈경진대회, 회원장기자랑 등도 함께 이뤄지며 선후배가 함께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홍성을 이끌어갈 젊은 일꾼들이 4-H의 지·덕·노·체 정신을 바탕으로 홍성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로의 결속을 다져 홍성 미래의 주역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