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속보
직장인 청년있슈 마을 조성주거비 및 프로그램 제공
볼거리 먹거리 문화 체험

군이 인구정책의 일환으로 관내 임시 거주하고 있는 직장인들이 홍성에 정착 할 수 있도록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청년있슈(ISSUE) 마을’을 조성한다. 전국 최초로 조성되는 청년있슈(ISSUE)마을 조성사업은 그간 제공됐던 단순한 임금 지원이나 주거지원에서 벗어나 주거비 지원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랑방을 운영해 서로의 유대감을 쌓으며 다른 지역 근로자가 홍성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관내 기업의 다른 지역 근로자의 경우 대부분 회사 기숙사나 전세, 원룸에서 거주 하고 있어 주거에 큰 어려움은 없으나, 숙소 주변의 즐길거리 등의 부족으로 문화적인 갈증 등을 느껴 회사에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군은 이런 청년들에게 주거비 지원과 즐겁게 적응할 수 있는 생활 생태계를 조성해 청년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하고 홍성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문화 등을 체험토록 함으로써 문화적인 갈증 해소와 보다 쉽게 홍성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마음의 문을 열 예정이다.

청년있슈(ISSUE)마을 조성사업은 20명의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현재 관내 기업 근로자 중 다른 지역에 주소를 두었으나 군에 전입할 전입 예정자와 기 전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주거비용은 월세 30만 원을 기준으로(회사 10만 원, 입주자 10만 원, 군청에서 10만 원) 지원하며, 마을 조성지역은 사랑방 운영 단체 선정 후 빈 원룸이나 하숙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사랑방 운영단체는 청년들을 위한 맛집 탐방, 여행 등 청년들의 문화적인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년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성토록 지원 할 수 있는 단체로 선정할 예정이다.

입주를 원하는 기업 및 근로자는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군청 기획감사담당관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 이메일(sunjun0@korea.kr)로 접수할 수 있고,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군청 기획감사담당관 인구정책팀 630-1512로 하면 된다.

<홍성군>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