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예산소식
예산유치원 차질없이 개학

황선봉 군수가 지난 4일 세정유치원 등을 직접 방문해 점검하며 세정유치원 이현미 원장과 유치원 교사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건넸다.<사진>

이번 점검은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의 ‘개학 무기한 연기’ 단체행동 결정에 따라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개학연기로 인한 학부모들의 불편을 예방하고자 추진됐다.

황 군수는 이 자리에서 유치원장과 교사들을 만나 유치원의 현안사항에 대해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나날이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피해를 줄이고자 지난해 모든 유치원에 설치한 공기청정기를 점검하고 어린이들의 안전과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예산지역 유치원은 당초 일정대로 차질 없이 개학해 학부모들이 자녀를 맡기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며 “만일의 비상사태에 대비해 교육지원청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유치원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있으며 긴급돌봄 운영 체계를 마련하는 등 완벽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방문한 세정유치원은 한유총의 개학연기 결정에도 불구하고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지난 2일 입학식을 갖고 정상 운영 중에 있으며 관내 총 25개 유치원 중 3개 사립유치원과 22개 공립유치원이 모두 예정대로 개학해 정상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산군>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