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속보
집중구강관리 프로그램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 운영

군은 4월부터 군민들에게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바른 칫솔질 실천을 위해 보건소에서 실습과 체험을 병행한 집중구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통계에 따르면 성인 치주질환자의 지속적 증가로 치주질환 관련 진료비청구가 외래 10대 질병 중 1위인데다 성인기 치주질환은 노년기 치아상실 원인으로 이어져 심리적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는 만큼 치아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 프로그램은 아동, 청소년, 노인대상에서 나아가 바쁜 일상에 소홀하기 쉬운 성인 중심의 대상자별 1:1맞춤형 구강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강병 예방사업으로, ‣ 이론교육(바른 칫솔질방법 및 필요성, 구강관리 기초지식) ‣ 구강기능검사 및 구강상태체험 ‣ 1:1실습교육(맞춤형 칫솔질법,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 불소도포시술, 잇몸 마사지 ‣ 개인별 맞춤형 구강케어용품 등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정확한 칫솔질과 확실한 구강관리실천으로 충치, 시린 이 예방은 물론 치아상실의 주원인인 치주질환 예방과 치료비부담 경감 등 군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체험을 통한 칫솔질교육은 칫솔질의 중요성 체감으로 바른 구강건강관리를 실천하게 하여 구강병을 예방할 수 있는 실질적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구강건강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나 기타 사항은 홍성군보건소 지역보건팀(☏041-630-9292)에 문의하면 된다.

<홍성군>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