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국화 5종 일본에 수출
상태바
충남 국화 5종 일본에 수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19.05.1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200만 본 달성 계획

충청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국화가 올해 첫 일본 수출길에 올랐다. 충남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충남국화수출연구회(회장 황선준)는 지난 2일 충남도내에서 재배한 국화 5000본을 일본으로 수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출한 국화는 예스루비와 예스홀릭, 퍼팩트, 펄키스타, 시어화이트 등 5품종이다.<사진>

절화 수명이 길고 물 빨림이 우수한 퍼팩트와 신장성이 우수한 시어화이트는 하얀색 홑꽃이며, 특히 시어화이트는 꽃 크기가 6.5㎝로 큰 편이어서 수출에 적합한 품종으로 평가 받고 있다. 고온기 개화가 용이한 예스루비는 자주색 홑꽃으로 연중 생산 가능하다. 펄키스타와 예스홀릭은 황색 홑꽃으로 각각 고온기, 저온기에 개화가 용이한 게 장점이다.

도 농업기술원은 종묘 생산 전문업체를 통해 우량묘를 농가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에 수출하는 국화는 예산·당진지역 등 도내 22개 농가에서 재배했다. 충남국화수출연구회는 화훼 전문 수출업체를 통해 5∼12월 매주 5000본 씩 연간 16만 본을 일본 업체로 수출할 예정이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중 수출을 계기로 일본시장에서 충남산 품종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수출 물량이 늘어나면서 농가 소득도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는 지난해까지 일본·러시아 등으로 국화 120만 본을 수출했으며, 오는 2020년에는 200만 본을 달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