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Go! 놀Go! 웃Go!
상태바
모이Go! 놀Go! 웃Go!
  • 김유경(홍성여고 3) 학생기자
  • 승인 2019.06.0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신나는 세계 어린이날… 총 94명 참가

결혼이주여성 및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중언어 활용 프로그램 ‘미니운동회’가 홍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지난 1일 개최됐다. 세계 어린이날을 맞이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관내 다문화가정 중 총 94명이 참가했다.<사진>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다문화 여성은 “아이들과 집이 아닌 밖에서 놀 수 있고, 타지에서 아이를 키우면서 받는 스트레스도 풀 수 있으며 또한 친구들도 많이 만날 수 있어서 이러한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우선주 놀이강사는 “다문화 가족들과 함께하는 행사인 만큼 그 분들과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고, 이러한 기회가 많아져 타지에서 생활해 어려움이 많을 다문화 여성들이 잠시나마 친구들과 신나게 놀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또한 부모와 자녀가 약 4시간에 가까운 시간동안 즐겁게 놀이에 참여해주는 밝은 모습을 통해 다문화 가정들에 대한 인식 개선이 됐다. 더불어 이런 기회가 마련됨으로써 다문화 여성들이 다같이 단합하고 모르던 사람들과의 친목도 다지며 어쩌면 외로울 타지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 가족들이 겪을 서로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자신이 가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이번 행사와 더불어 앞으로도 많은 다문화 가정이 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가 부모의 언어와 문화를 함께 존중하고 이중언어 사용이 가능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들을 위한 여러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