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신문 동물사랑 공동체 캠페인 <172>
상태바
홍주신문 동물사랑 공동체 캠페인 <172>
  • 홍주일보
  • 승인 2019.07.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지역 유기동물 함께 보호해요”

원빈(믹스견, 4개월, 수컷)
금마면의 소재 한 자동차 부품업체에 매정한 주인이 이 어린 세 마리의 강아지 형제들을 박스에 넣어 버리고 갔습니다. 세 마리 모두 사람을 무척 따르고 좋아하는 순둥이들입니다.

호두(말티즈, 1년 추정, 수컷)
홍성읍내 마구형사거리를 배회하다 주민의 신고로 보호소에 입소했습니다. 분명 실내 생활을 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건강하고 애교가 넘치는 품종견입니다.

페퍼(젖소코숏, 2개월, 암컷)
페퍼는 솔트라는 남매와 함께 버려져 비에 흠뻑 맞은 상태로 발견됐습니다. ‘아깽이’답게 넘치는 식욕과 에너지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사람을 너무나 좋아하는 애교쟁이입니다.

마루(턱시도 코숏, 3개월령, 수컷)
마루는 담벼락 사이에 끼어 며칠을 울다 출동한 소방대에 의해 구조됐습니다. 목소리가 다 쉬어서 꺼이꺼이 소리만 낼 정도이니 얼마나 큰 트라우마를 겪었을지 짐작이 갑니다. 하루빨리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좋은 가족을 기다립니다.

***
장마의 시작과 더불어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람이 힘든 만큼 동물들도 힘듭니다. 뜨거운 햇빛과 비를 피할 수 있는 보금자리와 깨끗한 물은 필수이고, 사료 그릇 아래에 굵은 소금을 뿌려두면 개미나 벌레가 꼬이지 않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심장사상충을 예방해 주시고 진드기 퇴치에도 신경써주셔서 동물들이 좀 더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주)홍주일보사·홍주신문 / 홍성길고양이보호협회
입양문의 : 임소영 홍성길고양이보호협회 (010-4165-33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