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수학·과학 경시대회 홍성대표 22명 선발
상태바
충남도 수학·과학 경시대회 홍성대표 22명 선발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2.05.2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피아드 햇살학교, 영재교육원 학생 다수 포함


△ 도경시대회선발전에 출전해 문제를 풀고 있는 학생들


홍성교육청(교육장 박익현)에서는 지난 19일 오전 10시부터 홍성중학교에서 제24회 충청남도 수학·과학 경시대회 예선을 겸한 홍성군 중학생 수학·과학 경시대회를 개최했다.

수학 52명, 과학 49명 등 101명이 참여한 이날 경시대회에서는 수학 7명, 과학 15명 등 도대회에 출전할 학생 22명을 선발했으며, 읍단위와 면단위로 나누어 일정수의 학생과, 지도교사, 학교가 별도로 교육장 표창을 수여하게 된다.

도대회에 나갈 22명 학생 중 15명은 홍성올림피아드햇살학교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로 평소에 경시대회에 대비하여 심화과정을 체계적으로 공부해 온 결과라는 평이다.

이번 경시대회에서 홍주중은 2학년 전세현 군이 수학에서, 3학년 박승범 군이 과학 부문에서 각각 수석을 차지하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홍주중은 홍성교육지원청의 올림피아드햇살학교와 영재교육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 외에도 단위학교에서 경시반을 운영하는 등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온 결과 이번 대회에서도 탁월한 성적을 거두었다.

수학 분야에서 홍주중 김새한 선생님과 갈산중 유현근 선생님이, 과학 분야에서 홍주중 황윤숙, 홍성여중 장을진, 금마중 김은식 선생님이 우수지도교사로 선정되어 교육장 표창을 받게 된다.
한편 도대회는 1차가 6월 2일 공주고에서, 2차(전국공통실험평가) 대회는 6월 9일 충청남도과학교육연구원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도대회에 나갈 상위 입상자는 다음과 같다.
△수학과목에 홍성중 정석영, 홍성여중 고미지, 갈산중 조혜미, 홍주중 전세현·박성수·김재광·이수영 등 7명, △과학과목에 홍성중 이석영·박상연·이한열, 홍성여중 박혜빈·김한솔·조혜미, 금마중 조성필·한지수, 홍주중 박승범·김도균·강민성·구윤회·황의·곽민우·홍의택 등 15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