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특성화 프로그램 빛나
상태바
영어 특성화 프로그램 빛나
  • 글·사진 최예진 학생기자
  • 승인 2012.12.1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삼육중학교 학업성취도평가 충남 1위

지난 6월 26일 교육과학기술부 주관으로 실시된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서해삼육중학교가 충남의 200여개의 중학교 가운데 1위를 차지해 명실공이 충남 지역 최고 명문으로 떠올랐다. 뿐만 아니라 서해삼육중은 2년 연속 기초학력 미달 학생이 한 명도 없어 기초학력 제로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1위를 차지한 서해삼육중학교는 학교가 위치해 있는 지역사회로부터 이미 실력을 인정받은 사립으로 '보통 이상 학력' 비율이 국어 97.3%, 영어 97.3%, 수학 83.8%로 우수한 학력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충남 상위 7%의 성적을 보였던 작년에 비해 현저하게 향상된 결과로 농산어촌이라는 시골 학교가 지니고 있는 지리적 한계를 벗어나 시대의 흐름에 앞장서는 창의적 인재 육성의 상아탑 역할을 톡톡히 해낸 결실이다.

서해삼육중학교 학생들의 눈에 띄는 실력향상은 아이들의 성취수준에 맞춘 수준별 수업과 함께 방과후학교를 이용한 과목별 질문방을 운영하여 성취수준이 높은 학생들로부터 성취수준이 낮은 학생들의 실력까지 꼼꼼히 챙긴 결과이다. 또한 영어특성화 프로그램과 오케스트라 및 다양한 동아리 활동으로 학생들의 인성과 실력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민의 신뢰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