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이전 기념, 홍성마라톤대회 열려
상태바
충남도청이전 기념, 홍성마라톤대회 열려
  • 김혜동 편집국장
  • 승인 2013.02.2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6일 개최…본격 홍보 돌입


홍성의 대표적인 스포츠행사인 '이봉주 보스턴마라톤 재패 기념 홍성마라톤대회'가 올해는 '충남도청 이전 및 이봉주 보스톤마라톤 제패 기념 제13회 홍성마라톤대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개최시기도 기존의 가을에 개최되던 것을 오는 5월 26일로 앞당겨 개최된다.

군에 따르면 올해 홍성마라톤 대회는 기존에 이봉주 선수의 모교인 광천고 동문회에서 주관하던 대회를 충청남도와 홍성군이 주최하고, 홍성군체육회와 홍성군생활체육회(이상 회장 김석환 군수), 광천고동문회의 공동 주관으로 변경된다. 충남도청 이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대회 규모를 확대해 오는 5월 26일 충남도청 앞 잔디광장에서 스타트를 끊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대한육상경기연맹으로부터 공인코스 승인을 받아, 처음으로 풀코스 종목이 열릴 예정이며, 풀코스와 함께 하프, 10km, 5km 등 다양한 종목이 진행될 계획이어서, 전국 아마추어 마라톤 동호인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군과 군체육회는 지난 17일 서울 잠실운동장에서 개최되는 고구려마라톤대회에 참석해 대회에 참가하는 마라톤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제13회 홍성마라톤대회의 홍보에 적극 나섰으며, 이 자리에는 이봉주 선수도 참석해 홍보에 힘을 보탰다.

군 관계자는 "새롭게 확대 개편된 홍성마라톤 대회를 적극 홍보함으로써,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물론 충남도청 소재지 홍성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