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창의력 경진 대회서 꿈 이루다”
상태바
“요리·창의력 경진 대회서 꿈 이루다”
  • 채민준(홍주고3) 학생기자
  • 승인 2019.10.2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고등학교(교장 이상헌) 한유주(3학년) 학생과 김예찬(1학년) 학생은 지난달 19일 충남도교육청이 주최한 ‘제13회 창작요리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구분해 실시했으며, 예선은 창작요리 경진대회 계획서를 심사하고 이를 통과한 고등학교 18개 팀이 창작요리 경진대회 본선대회의 요리를 심사했다.

지난달 23일 병천고등학교에서 실시된 대회는 요리 주제로 ‘채소를 주재료로 한 알록달록 컬러푸드’를 지정해 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했다. 금상 1팀, 은상 3팀, 동상 3팀이 수상한 가운데 은상을 수상한 한유주 학생은 “장래 손님들에게 행복을 드리는 훌륭한 요리사가 되고 싶다”는 의지를 나타내는 모습과 지도교사 남현정 선생님의 “다양한 영역에서 학생들이 큰 성취를 이루어가는 모습을 보며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진로를 실현해 가는 학교 교육 현장의 모습을 볼 수 있어 행복하다”는 말씀을 들으며 공교육이 제 기능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제13회 충남 청소년 창의력 경진대회’ 드론 부문에서 이일건(1학년) 학생과 이상협(1학년) 학생, 창의적 수송장치 부문에서 이현준(1학년) 학생과 최성규(1학년) 학생이 각각 동상을 획득하는 결과를 성취했다.

학교교육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분야의 진로 성취를 얻어내기 위한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며, 그런 노력들은 학생들의 미래를 여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