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한우협회 홍성군지부, 제1회 한우능력평가대회 개최
상태바
전국한우협회 홍성군지부, 제1회 한우능력평가대회 개최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12.0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과 함께 경매행사 진행
대상을 수상한 방승봉 농가의 생산자.
대상을 수상한 방승봉 농가의 생산자.

지난 3일 광천읍 홍성축산물공판장 3층에서 전국한우협회 홍성군지부(지부장 이지훈)의 주최로 ‘제1회 한우협회 한우능력 평가대회’가 개최됐다.

한우능력 평가대회는 현재 3회째 진행중이나, 이전의 2회는 홍성축협 주최로 진행됐고 이번 대회의 경우 축산물품질평가원과 진행하게 되며 새로운 1회 평가대회로 시작하게 됐다.

이날 출품된 두수는 거세 한우 31두로, 지난 2일에 도축을 마친 후 냉장 보관을 한 뒤 지난 3일 축산물품질평가원의 ‘한우 고급육 품질평가 심사기준’에 따른 한우의 육질·용량 등의 품질평가와 심사를 심사위원장인 평가원 대전충남지원 박해천 부장을 필두로 박준규 사무소장, 윤봉준 과장이 함께 진행했다,

심사결과, 도체번호 322번 방승봉 생산자가 출품한 한우가 도체중 578kg, 근내 지방도 93%, 등심 단면적 143㎠, 1++A등급으로 987점을 받아 대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에 △정동선 생산자, 우수상에 △박상용 생산자 △문동현 생산자가 선정됐으며 대상에 선정된 한우는 2240만 원에 낙찰됐다.

이지훈 전국한우협회 홍성군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을텐데도 능력평가에 여러 농가가 참여해줘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앞으로의 한우 산업이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