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재선충병 예찰·방제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소나무재선충병 예찰·방제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4.2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선충병 방제·예찰 전문성·실무 능력 향상 목적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기후변화에 따른 매개충 활동 증가로 전국적으로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에 대비하기 위해 ‘예찰·방제 기술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지난 9일 발표했다. 이 교육은 소나무재선충병 담당 공무원·예찰조사원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재선충병 방제·예찰의 전문성과 실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남영우 국립산림과학원 임업연구사가 강사로 나서 재선충병의 기원, 발병 기작, 매개충의 생태적 특성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을 공유하며 예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조현선 도 산림자원연구소 환경임업연구팀장은 소나무재선충병 예찰·방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담당자들이 현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이번 교육뿐만 아니라,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소나무재선충병 기술 전문가의 자문(컨설팅)·방제 현장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기호 도 산림자원연구소장은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소나무재선충병 담당자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재선충병의 확산을 방지하며 피해를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 추가 계획을 통해 소나무재선충병의 효과적인 예찰·방제에 큰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