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교육으로 역량 '쑥쑥'
상태바
합동교육으로 역량 '쑥쑥'
  • 최선경 기자
  • 승인 2013.05.10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공무원 200명 대상
노사관계 등 현안 주제

홍성군은 각종 현안에 대한 공무원들의 대응 능력을 높이고 개선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7일 공무원 합동교육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홍성문화원에서 군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노사관계, 공무원 지식재산권 인식제고, 로컬푸드 정책사례 등 3개 주제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공무원 노사관계 교육은 단체협상을 앞두고 공무원 노사 파트너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노사간 상생발전의 인식제고를 위해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고용노동연구원 박태주 교수를 초빙해 진행됐다. 지식재산권 교육은 지식재산권의 중요성 인식 및 지역 내 지식재산권 창출문화 확산을 통한 사업 발굴 및 예산확보, 공동사업 수행 등의 내용으로 김연환 변리사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됐다.

이어진 로컬푸드 교육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완주군의 로컬푸드 정책 사례에 나타난 시스템과 시사점을 살펴보고 홍성에 적용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농업회사법인 완주로컬푸드(주) 안대성 대표를 초빙해 교육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평소 업무가 많아 별도 교육시간을 내기 어려운 여건 탓에 합동으로 교육을 진행했다"며 "직원들의 시간도 절약하고 폭넓게 군정에 대한 인식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