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용운 선사 서거 70주기 기획특집
홍주신문서 만해를 만나세요
상태바
한용운 선사 서거 70주기 기획특집
홍주신문서 만해를 만나세요
  • 홍주일보
  • 승인 2014.01.0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은 우리 지역이 배출한 독립 운동가이자 문학가인 만해 한용운 선사의 서거 70주기를 맞는 해입니다. 만해 선사는 우리나라 독립운동사에 큰 획을 그은 것은 물론 문학 및 종교계에서도 추앙받는 인물입니다. 올해 창간 7주년을 맞는 홍주신문은 만해 서거 70주기에 맞춰 다양한 한용운 선사 추모 및 선양 사업을 전개합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부터 만해 번안시 장기 연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한문교육 기관인 (사)한문교육연구원 이사장이자 시조시인인 장희구 박사가 만해 한용운 선사의 시를 번안해 연중 독자들에게 전해줍니다. 번안에서는 만해의 작품 세계는 물론 시의 탄생 배경, 시에 담긴 사상 등을 알기 쉽게 해석해 독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입니다.

‘만해 발자취를 찾아’특집물 기획 
만해 한용운 선사의 탄생에서부터 성장 과정, 작품 활동 상황, 독립운동과 서거에 이르기까지 생애 모든 발자취를 다시 뒤쫓아 갑니다. 홍주신문은 이번 연중 기획특집을 통해 만해 한용운 선사의 사상과 시세계, 독립 운동가로서의 의의 등을 다시금 새겨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만해 한용운 관련 행사 집중 보도 
홍주신문은 특집기획물 연재 이외에도 만해 한용운 선사 선양 차원에서 홍성문화원과 손잡고 만해제와 만해 서거 70주기 행사 등 올해 열릴 각종 행사에 대해서도 집중적인 보도를 함으로써 만해의 사상을 넓리 알리는 동시에 지역의 자긍심을 높여 나갈 계획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