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갤러리 ‘에펠탑’웬 말?
상태바
전통시장 갤러리 ‘에펠탑’웬 말?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7.0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운영 전통시장 홈페이지 운영 부실해
상인연합회 이관 검토 개선 노력해 나갈 것

충청남도가 운영하는 홍성전통시장과 광천전통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 홈페이지의 운영이 부실하다는 지적이다. 충남도는 현재 홍성전통시장과 광천전통시장 등 충남도내 16개 시장에 대한 홈페이지를 개설, 운영 중이다. 충남도에 따르면, 전통시장 홈페이지는 개설이 필요하다고 판단되고 여건이 되는 곳을 충남도가 간추린 것으로 지난 2014년 개설됐다.

충남도는 개설 당시 4000여 만원의 예산을 투입했으나, 홈페이지 운영이 부실해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홍성전통시장과 광천전통시장 홈페이지의 경우 공지사항에 테스트 게시물이 업로드 돼 있는가 하면, 전통시장 갤러리에는 출처를 알 수 없는 파리 에펠탑 사진이나 도시의 야경 사진 등이 업로드 돼 있는 등 전반에 걸쳐 관리가 부실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이처럼 관리가 부실한 전통시장 홈페이지는 홍성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의 ‘e관광안내소’와도 연결돼 있어 온라인 방문자들에게 관내 전통시장에 대한 이미지 실추 우려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페이지를 개설·운영하고 있는 충남도 경제정책과 관계자는 “홈페이지가 충남도 홈페이지인 충남넷과 연결되는 등 운영에 부자연스러운 부분들이 있어 상인연합회로 이관하는 등의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현재 운영 부실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