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어린이날 큰축제 열린다
상태바
5일 어린이날 큰축제 열린다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7.04.28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역사공원 일원 5000여명 참여


홍성군이 오는 25일 제95회 어린이날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기관·단체와의 관계자 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이날 회의에는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등 기관·단체에서 50여명이 참여해 행사 프로그램 등 세부 계획을 면밀히 검토하고, 각종 안전사고의 예방 및 현장대응을 위해 대책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가족 모두가 신나고 즐겁게 참여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홍성군이 주최하고 청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홍성 어린이날 큰 잔치로 다음달 5일 10시 홍주역사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며, 어린이와 가족 등 5,0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 본 행사에는 각종 테마체험행사가 가득하다.  페이스페인팅, 보드게임, 다문화 세계놀이 등 30여개 체험행사가 홍주성 역사관 일원에서 아이들의 꿈과 함께 펼쳐진다. 또한, 푸드트럭, 역사인물 쿠키 등 먹거리 마당도 풍성하고 야생화 작품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아이들이 주인공이 돼 경연하는 백일장 및 사생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며, 기념식 및 무대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하고 있다. 캐릭터인형 로드쇼 및 홍주천년 캐린터 판박이 스티커 행사도 개최해 어린이들의 관심을 불러 모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