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소방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상태바
홍성소방서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6.2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용소방대의 자질 함양… 참여의식 고취 화합의 장
여성의용소방대 수호천사의 심폐소생술 모습.

2018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가 지난 19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의용소방대의 자질 함양과 참여의식 고취를 위한 화합의 장인 이번 대회는 개회식과 경연대회, 공연과 장기자랑이 이어졌다.

의용소방대연합회 곽봉식 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바쁜 생업속에서도 크고 작은 구조활동을 지속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그동안 의용소방대는 소화기 사용법, 캠페인 등 최상의 봉사로 활동해왔고 앞으로도 군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홍성소방서 채수철 서장은 격려사에서 “화재 진압과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전문 역량을 강화하면서 오늘 대회를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전문역량을 더욱 고도화해 주민의 안전을 지켜야 할것이며 오늘 대회가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석환 군수는 축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봉사대로 자리 잡은 의용소방대가 충남 대표 선수로 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소방 호스끌기, 수관연장과 방수자세, 개인장착 릴레이 등의 기술경연이 펼쳐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