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계천, 생태하천 조성위한 탐구노력 결실
상태바
월계천, 생태하천 조성위한 탐구노력 결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0.09.1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고 생물사랑동아리 도대회 동상 수상

제18회 충청남도과학동아리 발표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홍성고 생물사랑탐구회원들

홍성고등학교(교장 서종완) 생물사랑 탐구동아리가 제18회 충청남도과학동아리 활동 발표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충청남도과학교육원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 홍성고 2학년 학생 5명으로 구성된 생물사랑탐구동아리는 도내 81개팀이 참여한 가운데 홍성읍 월계천 식물 조사를 통한 생태변화 탐구를 주제로 발표해 당당히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동아리 회원들은 주말을 이용해 대교공원 옆으로 흐르는 월계천을 생태하천으로 조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조건들을 탐구하며 수질 오염과 식물 간의 관계를 규명하고 생태 공원에 적합한 하천의 생물과 식생을 발견하는 등의 실적을 거양하였다.

동아리를 대표해 결과를 발표한 윤여찬, 한정안 학생은 "깨끗한 생태하천을 조성하기 위해어떤 조건들이 필요할까라는 단순한 호기심에서 탐구하게 됐다"며 "좋은 결과를 얻어 너무 기쁘다. 월계천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생태하천으로 조성되는데 우리 동아리 연구 결과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환택 지도교사는 "과학을 통해 습득한 이론을 실제 생활에 적용하고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동아리 활동에 학생들이 바쁜 대입 준비에도 시간을 내어 탐구하는 모습이 자랑스러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