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고등학교, 전국이 주목했다
상태바
홍성고등학교, 전국이 주목했다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09.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학교 박람회장서 학생·학부모 진학 상담 줄이어

△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홍성고 홍보관을 찾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교육과학기술부 주최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1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에 참가한 홍성고의 공교육 우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전국의 교육가족이 박수를 보냈다.홍성고가 설치한 ‘학교 특색 프로그램 홍보관’과 ‘학교 교육활동 홍보관’에 매일 전국에서 1000여명 이상의 학생, 학부모가 방문해 관람했으며, 맞춤형 진학 상담도 이루어졌다. 이 중 많은 학생들이 홍성고의 진학을 희망하는 등 금년 신입생 모집의 전망을 밝게 했다. 인천에서 온 학부모 김모 씨는 “농촌 학교에서 SKY 대학 13%, 수도권 진학 70%라니 정말 농촌학교의 기적”이라며 “지덕체가 조화로운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어 중3인 아들을 홍성고에 보내고 싶다”고 밝혔다.

특히 서울, 인천, 고양 등에 거주하는 홍성고 동문들이 매일 20여명씩 방문하여 모교의 좋은학교 참가를 축하하고 과일, 음료수 등을 제공하면서 좋은학교 홍성고 알리기에 동참했다. 또한 24일에는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홍보관을 방문하여 교감, 교사 등 관계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기념촬영을 하며 사기를 진작시켰다.

한편 홍성고는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 교육의 산실’이라는 슬로건으로 미국 애리조나주 톨레슨 유니온 하이스쿨과의 교육 교류, 주제가 있는 토요명사 초대석, 바른품성 함양을 위한 나라사랑 해병대 캠프, 기숙형고교 극기·리더십 훈련, 스포츠클럽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 타학교와 차별화된 3H(지덕체 : Head, Heart, Health) 특색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도권 대학 진학률 70%, 서울·고려·연세대 등 이른바 SKY 대학에 29명이 진학하는 성과를 거양하면서 변화영역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

서종완 교장은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지·덕·체를 함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더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힘을 쏟겠다”는 결의를 나타냈다.


△ 전국에서 온 많은 학부모, 학생들이 홍성고 홍보관에서 진학진로 상담을 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