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운영위원회, 교육주체로서 역할·책무 다짐
상태바
학교운영위원회, 교육주체로서 역할·책무 다짐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11.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 2011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개최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익현)은 지난 15일 청운대학교 본관 청운홀에서 각급 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 42명을 대상으로 ‘2011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박익현 교육장 인사말에 이어 청운대 이상렬 총장을 강사로 위촉,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임무’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회원 전원이 오찬을 함께하며 학교운영위원회의 추진업무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협의회 시간을 가졌다.

박익현 교육장은 “교육공동체의 일원인 학부모들이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원으로서 주요 학교운영사항에 참여하고, 교육주체의 권리 인식이 높아지는 등 교육환경이 급변하는 이때에 오늘의 협의회가 교육주체로써의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책무에 대한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되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서 홍성교육지원청청렴 동아리 『클린홍성 모의간부 3기』회원들이 동석한 가운데 홍성초, 홍남초등학교 어머니 청렴지킴이 회원들과 함께 청렴 캠페인을 개최했다.

『클린홍성 모의간부 3기』는 반부패 척결 및 청렴도 제도개선을 위하여 홍성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들로 구성된 청렴정책 아이디어 동아리로서, 매주 정기적인 모임을 통하여 반부패 청렴도 향상에 대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서는 홍성초, 홍남초등학교 어머니 청렴 지킴이 『Mam 만세』, 『홍주골 포도청 2기』등 어머니 청렴동아리 회원 10여명도 같이 참여하여, 홍성교육의 청렴실천 의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날 청렴 캠페인에서는 홍성교육지원청의 반부패 척결 및 청렴의지를 담은 서명운동 및 전단지 전달에 이어, 청렴홍보 기념품(머그컵)을 전달하여, 캠페인에 참가한 학교운영위원장 및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