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들, “긴장 풀고 미래 준비한다”
상태바
고3 수험생들, “긴장 풀고 미래 준비한다”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11.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리더십 프로그램에 수험생 900여명 참가


고3수험생들에게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수능으로 인한 긴장감 해소에 일조하기 위한 ‘고3 리더십 프로그램 <꿈! 도전! 그리고 변화>’가 22일부터 25일까지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염운섭) 2층 예술전당에서 군내 고3 수험생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고3리더십 프로그램은 군내 고3 수험생들의 수능 이후 수업의 일환으로 오전 중에 진행되며, 청소년들에게 리더십 교육을 통한 자신감 형성, 학교특성에 맞는 관심거리 및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건전한 여가활동 제공, 교육마술을 통한 이야기구성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대인관계 형성과 마인드 향상, 양성평등교육을 통한 인식 및 올바른 이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양성평등프로그램, 메이크업 강좌, 교육마술 리더십 프로그램 등의 강좌와 댄스 및 가요 등의 청소년 공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민 메이크업아티스트, 교육마술애듀매직코리아 박근영 원장, 대전여민회 강변희 공동대표 등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참여학교로는 광천제일고 90명, 광천고 66명, 서해삼육고 90명, 홍주고 241명, 홍성여고 180명, 홍성고 209명 등이다.

청소년수련관 염운섭 관장은 “이번 고3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수능공부에 매진하느라 긴장이 쌓인 수험생들의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관심거리를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문화적 공감대 형성에 일조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