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봉초, 도내 학교평가에서 ‘매우 우수’
상태바
용봉초, 도내 학교평가에서 ‘매우 우수’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12.0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특색 살린 교육과정 돋보여

용봉초등학교(교장 한구)가 2011년도 학교 평가에서 지역급별로 평가를 실시해 충남의 면·리 지역에서 상위 10%권에 해당하는 ‘매우 우수’로 평가 받아 충청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하게 됐다.

용봉초등학교는 지역 여건 및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해 왔고, 기초·기본교육 강화 교육과정을 편성·운영, ‘기본Up! 창의력 Up! Win-Win 용봉학력 프로젝트’ 운영으로 학력증진목표제 우수학교로 교육감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개인별 학력 관리 카드를 제작 활용, 방학 중 특별보충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왔다. 또한 인턴교사 활용으로 수학시간에는 수준별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학, 영어, 과학영재반, 독서논술, 한자교실, 주산 교실 등 교과 관련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학생의 소질 계발을 위한 바이올린, 피아노, 검도, 회화부 등을 운영해 온 것이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는 평이다.

아울러 그동안 용봉초는 사교육 절감형 ‘창의경영학교’를 운영하여 사교육비가 20% 이상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학생의 창의·인성을 바르게 함양하고자 각종 공모제 응모, 총동창회, 지역사회의 협조를 받아 다양한 체험활동 전개 및 학교 환경 개선, 도서 등을 확보한 바 있다.

이 밖에도 노인 요양원 봉사 체험활동, 마을 노인회관 봉사활동,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용봉산 등산 및 자연보호 활동 등을 전개하고, 학력 향상 및 영어 교육을 강화한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 학생마다 빛을 내도록 하는 개인별 맞춤 학습을 전개하고 있다.

용봉초 한구 교장은 “용봉산의 아름다움을 교육과정에 접목한 용봉초가 학력 향상 및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명문학교로 거듭 도약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