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농업인의 날 기념·화합한마당 성료
상태바
홍성군농업인의 날 기념·화합한마당 성료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11.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의 격려·화합을 다지고자 개최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농업인들의 큰 잔치인 ‘제16회 홍성군농업인의 날 기념 화합한마당’ 행사가 16일 홍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6시까지 열렸다.

홍성군농어업회의소(회장 김선태) 주최·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며 홍성군 농업인들의 화합을 다지고자 개최됐다.<사진>

이번 축제에서는 홍성군농업인단체협의회에 가입돼 있는 9개 단체(농촌지도자홍성군연합회, 쌀전업농홍성군연합회, 생활개선회홍성군연합회, 농업경영인홍성군연합회, 홍성군농민회, 홍성군새농민회, 친환경쌀홍성군연합회, 4-H홍성군연합회) 회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그동안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솔선을 해온 농업인과 농업관련 공로자들에게 표창패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석자들은 천연염색연구회 회원과 이용록 군수와 함께 하는 천연염색 패션쇼, 내포문화숲길과 함께 하는 탄소중립 환경 캠페인, 품목농업인 꽃차연구회 꽃향기를 그대 품 안에 등을 관람하고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유공자 표창은 △농림축산식품장관상 김중호 △한국식품연구원장상 고영섭 △군수상 전좌진·노순영·윤순옥·박흥서·주정용 △군의장상 김기호·하태윤·조순천·박정희·이난영 △국회의원상 정병희·조영희·유재성·전성모·송미나 △충청남도농어업회의소회장상 이병완 △농어업회의소 회장상(감사패) 이병민·맹지현·표경덕 △농어업회의소회장상(단체) 농촌지도자홍성군연합회·생활개선회홍성군연합회·홍성군친환경농업협회 △농어업회의소회장상 임성환·조대희님이 받았다.

이번 행사 일정은 △등록·접수 △식전공연 △천연염색 패션쇼·내빈소개·국민의례·유공자 시상·개회사·축사 △중식·품평회장 관람 △장기자랑·경품추첨 △시상·폐회식 순서로 진행됐다.

김선태 홍성군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는 농업인의 날 한마당 축제가 올해 농사를 마무리하며, 서로를 위로하고, 내년 풍년농사를 기약하는 만남의 장이 돼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