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 ‘홍성’ 지역사회건강조사 성과 ‘눈길’
상태바
건강도시 ‘홍성’ 지역사회건강조사 성과 ‘눈길’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03.06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건강 증진 노력으로
홍성의 새로운 건강문화 정립
홍성읍에 위치한 홍성군보건소.
홍성읍에 위치한 홍성군보건소 전경.

홍성군이 지난해 5월부터 8월까지 만 19세 이상 군민 약 9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주요 건강 지표에서 눈에 띄는 개선을 이뤄내며 건강도시로 일보 전진했다.

주요성과로는 전년 대비 건강생활 실천율은 6.5%,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은 8.0% 증가하며, 전국 및 충남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보이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나타냈다.

특히 구강건강 증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도 특히 높아졌다.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이 6.6% 증가한 75.9%에 이르며, 주민들이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에 옮기고 있었다.

이는 군민들의 일상 속에서 건강한 선택을 장려하고 지원하는 홍성군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페인이 주민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홍성군은 분석하고 있으며, 건강 지표 개선 노력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발전으로 이어지길 바라고 있다.

군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 정책을 더욱 강화하며,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원체계와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주민의 건강실태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건강수명 연장 및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