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학부모 교실
상태바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05.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산초, 맞벌이 학부모 대상 자기주도학습 강연 제공


갈산초등학교(교장 김정헌)는 지난 20일 충청남도교육청 주관 ‘2011 찾아가는 좋은 학부모교실’을 열고 농어촌지역 맞벌이 부부, 다문화가정 등 시간적·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학부모들을 초청해 ‘우리 아이, 부모의 정성만큼 자란다’ 라는 주제로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한 강연을 선보였다.

이번 강연회에서 현 홍동초등학교 조인복 교장은 ‘우리 아이, 부모의 정성만큼 자란다’라는 주제로 자기주도적 학습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조인복 교장은 자기주도적 학습이란 무엇인가, 동기 조절 능력을 키우는 지도 포인트, 인지 조절 능력을 키우는 지도 포인트 등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여러 실제적인 전략에 대해 강연하여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강연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저녁시간에 강의가 개설되어 맞벌이인데도 참석할 수 있었다”며, 학부모들의 편의를 고려한 강의 시간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학교관계자는 “강의 내용이 유익해서 월 1회씩 정기적으로 연수가 실시되기를 희망하는 학부모도 있었다”고 전했다.

김정헌 교장은 “이와같은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으로 학부모들의 공교육 만족도를 제고하고,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에 대한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