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공업고등학교, 스카우트 청소년 숲체험 등산 아카데미 캠프 운영
상태바
홍성공업고등학교, 스카우트 청소년 숲체험 등산 아카데미 캠프 운영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6.2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배려 마음 키우고, 호연지기로 심신 단련

홍성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오)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간 스카우트 청소년 숲체험 등산 아카데미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는 홍성공업고등학교, 홍성중학교에 재학 중인 3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사진>

1일차에는 오서산을 등반하며 자연보호 캠페인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값진 땀방울과 함께 정상을 등반하며 성취감을 느껴보기도 했으며, 심각해져가는 환경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저녁 시간에는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 특강과 보이스피싱 예방법 및 미래 자산 관리 특강을 들으며 학생들 개개인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청양 고운식물원을 방문해 9000여 종의 다양한 식물과 꽃들을 관람하고, 롤러슬라이드를 탑승해보며 그간의 스트레스를 날렸다. 또한 투호놀이, 오자미 던지기, 딱지치기, 다트게임 등의 다양한 민속놀이들을 체험해보며 견문을 넓혔다.

김종오 홍성공업고등학교장은 “의존적이며 수동적인 태도를 보이는 학생들에게 일련의 과정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봉사와 배려의 마음을 키우며 호연지기로 심신을 단련해 미래 지역 인재를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캠프를 기획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주체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