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K-POP고등학교, ‘K-Summer School’ 주최
상태바
한국K-POP고등학교, ‘K-Summer School’ 주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7.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한국교류원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K-POP SUMMER SCHOOL’

한국K-POP고등학교(교장 박병규)가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총 9박 10일간 ‘K-Summer School’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사진>

이번 청소년 해외교류 프로그램은 본교 재학생 16명과 캐나다 한국교육원 재학생 16명, 총 32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획됐으며, K-POP 전문수업과 다양한 문화체험 등을 통해 해외 청소년 문화교류방안을 활성화하고 양국 문화에 대한 상호이해도를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K-POP고등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K-Summer School’ 프로그램은 K-POP 분야 전문 강사진과 함께하는 10일간의 집중 합숙 프로젝트로, 참가 청소년들에게 K-POP과 관련한 여러 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댄스, 음악, 보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별 지도와 개인 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메인 프로그램 중 하나인 ‘K-POP cover dance’는 K-POP댄스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단기간의 레슨 및 훈련을 통해 뉴진스(Newjeans), 블랙핑크(Blackpink), 방탄소년단(BTS) 등 본인이 선호하는 아이돌 퍼포먼스를 완벽히 숙지해 메인 공연에 오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K-Summer School’의 메인 프로그램인 만큼 참가 학생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캐나다 교류 청소년들은 한국K-POP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노래 가사로 한국어 배우기’ 과정을 수강하며 놀라운 한국어 습득 능력을 보였다. 각 팀별 정해진 K-POP 노래의 가사를 통해 정확한 발음과 억양을 학습하며 한국어 가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는 양국 청소년들의 언어적 장벽 및 소통의 어색함을 극복하는 데에 굉장히 효과적인 모습을 보였다.

K-POP 전공 특별 수업 프로그램 이외에도 △청소년 문화교류 토크(K-POP Talk Cafe) △한국 역사 및 문화 바로 알기 △전통시장 및 민속 마을 견학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며, 해외 교류 학생들에게 문화적 차이와 다양성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캐나다 한국교류원 청소년을 비롯한 K-Summer School 참여 학생들  함께 아산 외암민속마을과 천안 독립기념관을 방문하며 한국의 전통가옥을 견학하고 다양한 민속체험을 진행했다. 이들은 천안 독립기념관의 역사적인 배경과 유물, 독립운동가들의 헌신적인 모습이 다긴 사진들을 직접 보며 한국의 독립운동과 역사를 깊이 이해하고 감동적인 순간을 함께 교류할 수 있었다. 

‘K-Summer School’ 프로그램 일정 막바지인 22일 토요일에는 양국 참여 학생 모두가 준비한 퍼포먼스를 한국K-POP고등학교 내 메인 무대를 통해 선보인다. 최종 발표 무대에서는 개인 무대 뿐 아닌 그룹 공연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K-POP을 중심으로 글로벌 교류 청소년들 간의 협동과 화합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병규 한국K-POP고등학교 교장은 “이번 ‘K-Summer School’ 프로그램은 캐나다 한국교류원의 학생들과 한국K-POP고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문화적 인식과 지식을 모두 갖출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캐나다 국제교류 프로그램이 K-POP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 모두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K-POP고등학교는 국내 최초 K-POP 전문 교육 고등학교이며, 개교 이래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은 물론이고, 국내 초대형 ‘청소년 K-POP콘테스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제는 국내시장을 넘어 일본, 독일, 캐나다, 인도네시아 등 해외로 뻗어나가 교육적, 문화적 교류 활동 또한 활발히 이어갈 한국K-POP고등학교의 귀추가 더욱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