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품은 홍북읍, 인구 3만 명 돌파
상태바
‘내포신도시’ 품은 홍북읍, 인구 3만 명 돌파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10.0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만 번째 전입자 초청해 인구 3만 명 돌파 기념행사 개최

홍성군 홍북읍이 전국적인 인구 감소 위기에도 인구 증가를 보이며 지난달 25일 기준 인구 3만 명을 돌파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3만 명 돌파는 지난 2016년 2만 명을 돌파한 이후로 7년 만이며, 지난 5일 기준 홍북읍 인구는 외국인을 남자 1만 5128명, 여자 1만 4986명으로 총 3만 114명으로 집계됐다.

홍북읍은 인구 3만 명 돌파를 기념해 6일 오후 홍북읍행정복지센터 내포출장소에서 이용록 홍성군수와 관내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

기념행사에서는 3만 번째 전입자를 초청해 환영 기념 꽃다발과 특산품 등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3만 번째 전입자 최○○ 씨는 “깨끗하고 살기 좋은 내포신도시가 있는 홍북읍에 이주하게 돼 기쁘고, 무엇보다 3만 번째 전입자로 이렇게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홍북읍에서의 삶이 더욱 기대되며, 좋은 일이 많이 생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홍북읍의 인구 3만 명 돌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홍북읍민들의 편안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인구 증가에 따라 늘어나는 행정적 수요를 예측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쳐 홍성군의 정주여건을 향상시키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