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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기획취재
손규성의 홍주골 톺아보기
한관우의 홍성비전 희망수첩
2010년 기획취재
홍주골 2050 희망 리더
홍주골 골목 기행
우리동네 행복마을
6.25전쟁 60주년 특집연재
유태헌의 백두대간 종주기
산꾼 유태헌의 전국 100대 명산 산행기
지역농업 특화사업으로 농업 경쟁력 키운다
2011년 기획취재
홍성의 도시브랜드, '문화·예술이 답이다'
경관농업, 홍성군의 새로운 농촌 소득창출 대안이다
항일독립운동의 현장을 가다
2012년 기획취재
FTA파고 넘는 농축산 블루오션, 친환경이 답이다
함께 살아가는 세상, 사회적기업이 해법이다
삼성-허베이스피리트호 기름유출사고 5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말하다
척박한 지방문화현장에서 이응노 기념관의 활로 찾기
폐교, 지역 구심점으로 거듭나다
농어촌체험관광, 프로만이 살아남는다
바람직한 홍성·예산 통합 방안을 찾다
빗물활용, 녹색성장도시로 가는 출발선이다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한옥마을 도시브랜드화 전략
지역사회복지, 사회적경제로 실현하자
농촌경제, 희망을 찾아서
2013년 기획취재
마을을 먹여살리는 마을기업
지역경제 선순환 활성화가 해답이다
'홍주' 지명역사 1000년, 기념사업 추진하자
폐기물도 자원이다
산꾼 유태헌·한관우 기자의 금북정맥 탐사
친환경농축산 앞당기는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문화예술로 바라본 공유경제
가축분뇨 자원화로 친환경축산 앞당긴다★
사회적경제로 해법찾는 도시재생
한관우 본지 발행인, 유럽의 지역신문을 가다
2014년 기획취재
도시재생사업, 지역의 경쟁력이다
친환경 녹색도시의 시작 자연형 하천복원
환경파괴가 부른 재앙 충청해안의 토사퇴적
만해 한용운의 발자취를 찾아서
홍성농업, 농민과 친환경이 답이다
홍성이 낳은 세계적 화가 고암 이응노
장희구 박사의 만해 한용운의 시 읽기
천주교 홍주순교성지 성역화·관광자원화가 ‘답’
2015년 기획취재
충청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위기의 독거노인, 그룹홈이 대안일까?
바다영토경계분쟁 해결의 실마리를 찾자
지역신문의 콘텐츠와 매체다각화
말산업과 지역경제
뭉쳐야산다, 사회적협동조합
홍성을 세계적인 오카리나 메카로 만들자
지명역사 1000년 ‘홍주’ 고유지명 되찾자
광천젓갈의 생존전략 공생이 답이다
홍성의 골목상권 경쟁력 테마로 승부한다
농촌의 소규모 학교가 살아야 지역도 살아난다
옛골목길, 스토리와 디자인을 입혀야 뜬다
사라지는 전통가업, 대를 잇는 사람에게 길을 묻다
홍성, 폐기물 재활용·생태환경 예술의 메카로 만들자
홍성에서 출발하는 내포지역 천주교 공소 탐험
홍성을 작은 박물관도시로 만들자
홍성의 옛 고유지명‘홍주’를 함께 찾아요
2016년 기획취재
물부족 가뭄극복, 빗물활용 물관리가 경쟁력이다
청년의 창의적인 생각이 창조농업이끈다
고령사회 홍성, 노인고용에 눈을 돌리자
역사문화도시 홍성, 지역문화재단 통해 현실화 되나
작은 동네책방의 희망과 전략, 공동체문화예술 소통공간을 꿈꾸다
용봉산평화인권공원(가칭) 어떻게 조성해야 할까?
<사람이 희망이다>홍성의 인맥-홍성출향인을 찾아서
자유학기제, 농촌학교와 마을을 잇는다
홍주지역 중고제와 한성준의 맥, 그 소리와 가락의 복원
홍성 문화예술마을조성,무엇을 담아야 하나
홍주천주교순교성지, 부활을 꿈꾸다
고택의 재발견-선비정신과 공간의 미학, 문화관광자원화 방안의 지혜를 읽다
새로 쓰는 홍주의병사, 치열했던 구국항쟁의 진원지 탐사
폐교에 홍성군립미술관 건립 가능할까?
자원봉사로 행복한 삶과 희망을 함께 나눠요
홍성의 친환경 축산의 미래, 유기축산에서 답을 찾다
2017년 기획취재
가축분뇨, 축산악취, 해결방법은 없을까?
위기의 작은학교 특성화로 되살리자
자유학기제 시행 1년, 아이들이 행복한 진로교육
건강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왜 어린이도서관인가?
가업을 잇는 청년, 청년CEO, ‘농촌에서 삶의 가치를 찾다’
일제시대 아시아 최대 석면광산 충남, 안전지대일까?
지명역사 1000년 자치단체, 무엇을 기념할 것인가?
용도 폐기된 공공건축물의 재활용 방안
전통발효식품, 농업농촌 신혁신 모델 되다
천년홍주, 지역사를 다시 읽다
2018년 기획취재
농촌의 빈집에서 도시재생의 길을 찾다
폐교위기 농어촌 작은학교에서 희망을 찾다
충청권 지진 안전지대 아니다!
도시청년들, 귀농·귀촌의 꿈을 실현하다
당신의 자소서
다 함께 홍성사람-다문화가족 만세
로컬뉴스 활용을 통한 독자마케팅 활성화
역사자료로 살펴보는 수룡동 마을
삶과 기억의 편린
순간포착 미디어속으로
2019년 기획취재
천년 역사문화유산 홍주성의 부활
충남의 문화재 재발견
만해 한용운의 정신과 흔적 따라 5000리 길을 가다
헌책방에서 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길을 묻다
마을의 역사문화·공동체의 삶을 읽다
충남의 자연유산 마을 숲, 미세먼지시대 공동체의 삶과 생명의 공간이다
이주노동자 '그들'이 아닌 '우리'다
미디어를 통한 마을 공동체 회복을 꿈꾸다
2020년 기획취재
'우리가 자란 땅' 천년홍주100경
천년역사도시, 홍성도심재생 젊은 문화도시가 답이다
풀뿌리미디어 마을신문, 동네를 바꾼다
홍성군 청사이전, 균형발전 기회인가? 위기인가?
농어촌 빈집·폐건물, 공유경제 가치를 담다
천년의 역사를 담은 땅, 지역의 정체성과 미래를 묻다
화가 전만성의 길따라 마음따라
2021년 기획취재
도심속 자연하천, 생명과 문화가 흐른다
지역문학관 활성화 방안을 찾다
충남혁신도시, 테마·스토리 입혀야 사람이 몰린다
전통시장 활성화, 그곳엔 삶과 문화가 흐른다
도심 생태하천 복원, 주민들의 행복공간 복원이다
혁신도시, 현장에서 미래의 길을 묻다
2022년 기획취재
전통에서 새로운 가치를 찾다, 100년 가업을 잇는 사람들
폐건물·폐산업시설, 문화재생 가치를 담다
생태경관 농업유산, 다랑이논을 보존하자
사라지는 원도심 근대문화유산, 어떻게 보존·관리할까
농촌지역 폐교의 재발견, 문화예술이 꽃피다
국가숲길에서 내포문화숲길의 역사와 문화를 묻다
국가숲길, 내포문화숲길의 역사·문화유산
희망마을공동체 스토리
충청·홍주의병 발상지 홍주
2023년 기획취재
고치고, 바꾸고, 새롭게 캠페인
홍성 원도심 활성화, 특화거리에서 답을 찾다
충남의병기념관, 충남의 항일·의병정신 어떻게 담을까
국내 최대 석면피해지역 충남, ‘석면피해기록관’을 세우자
충남도청신도시 주변마을 문화유산
고향사랑기부제, 일본은 어떻게 성공했나?
100년 정미소·양조장에 문화예술이 꽃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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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소농·강소기업
홍성농업의 미래를 말하다
농촌의 힘, 홍성의 발전을 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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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6·1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2022 3·9 제20대 대통령선거
2020 4·15 제21대 국회의원선거
2019 3·13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2018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2017 5·9 제19대 대통령선거
2016 4·13 제20대 국회의원선거
2015 3·11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2014 6·4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2012 4·11 제19대 국회의원선거
2012 12·19 제18대 대통령선거
2010 6·2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
2008 4·9 제18대 국회의원선거
2007 12·19 제17대 대통령선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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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컬트(occult) (오컬티즘-occultism)은 무엇인가? 오컬트란 과학적으로 해명할 수 없는 신비적, 초자연적 현상을 의미합니다 오컬리즘은 신비주의 인간의 이성으로는 규명하기 힘든 현상은 연구하는 비과학적 총칭을 의미합니다 별자리 운세를 보거나 위자보드를 하거나 심령술사를 찾아가는 것도 해당됩니다 오컬트를 소재로 한 이야기들은 단지 선과 악의 대립을 상징적으로 그려 낸 것에 불과합니까? 이런 종류의 오락물은 위험합니까? 요즈음 전세계 많은 청소년들과 청년들에게 이러한 오락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이러한 오락을 왜 조심해야 합니까? 오컬트나 심령술나 신비술을 소재로 한 영화나 TV 프로, 비디오 게임, 책들과 같은 오락물이 넘쳐 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적인 현상은 많은 청소년들과 청년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점성술이나 악귀, 뱀파이어, 마법과 같은 것들이, 청소년들과 청년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첫째) 호기심: 초자연적 존재들이 실제로 있는지 궁금해 합니다 (둘째) 불안감: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고 싶습니다 (셋째) 그리움: 사망한 사랑하는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마음을 갖는 것 자체가 잘못은 아닙니다. 미래를 궁금해하거나 사망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오컬트를 소재로 한 오락물에는 커다란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어떠한 위험이 있기에 왜 조심해야 할까요? 그점을 성경은 정확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신명기 18 : 10-12절의 기록은 이러합니다 “당신 가운데는 ··· 점을 치는 자, 주술을 행하는 자, 징조를 구하는 자, 마술사, 다른 사람을 주문으로 얽매는 자, 영매나 점술가에게 조언을 구하는 자, 죽은 자에게 묻는 자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이런 일을 행하는 자는 누구든 여호와께 혐오스럽습니다.” 성경에서 영매술을 강력하게 정죄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영매술 행위는 악귀들을 지지하는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일부 천사들이 하느님께 반역하고 스스로 적이 되는 길을 선택했다고 알려 줍니다. (창세기 6 : 2; 유다서 6) 성경에서 악귀라고도 불리는 이 악한 천사들은 영매술사나 점술가나, 점성술사를 통해 사람들을 잘못된 길로 인도합니다. 영매술 행위를 하면 하느님의 적인 악귀들과 한편이 되는 것입니다. 영매술은 특정한 사람들에게 미래를 예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잘못된 생각을 조장합니다. 미래를 예언하실 수 있는 분은 여호와 하느님 한 분밖에 없습니다. 이사야 46 : 10절에 기록은 이러합니다 “나는 결말을 처음부터 알려 주고,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일들을 오래전부터 알려 준다.” 영매술은 죽은 자가 살아 있는 사람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전도서 9 : 5, 10 절에 기록은 이러합니다 “죽은 자는 아무것도 모른다. ··· 무덤에는 일도 계획도 지식도 지혜도 없다.” 오컬트 행위와 오락물을 멀리하십시오 그렇게 할때 할로윈 데이나 기타 영매술로부터 자신과 자신의 가족을 지킬수 있으며 행복한 미래의 희망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kwo080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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