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4대보험관리사란?
4대 보험관리사란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의 전문지식을 가지고 4대 보험관리사 인증시험에 합격한 자를 말하며, 사회 보험법에 의한 각종신고. 이의 신청. 보고. 심사청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 컨설턴트이다
2. 업무
1) 4대 보험이 적용되는 국내 모든 (1)기업체 인사과. 총무과. (2)병원원무과. (3)사회보험 관련기관 및 단체. (4)노무사사무소. (5)공단노무법인체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2) 개인사무실 운영. 전문가로 활동이 가능. 4대보험이 적용되는 모든 기업체에 아웃소싱
및 컨설팅업무를 대행해 주고 그에 대한 관리수수료를 받는다. 월평균 500만원 이상의 수익이 전망되는 분야이다.
3) 회사에서 근로자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나 권리들을 챙겨줄 수 있으므로 승진과 연봉
인상의 지름길이 된다
3. 교재 및 학습방법
1) 과목
(1) 국민건강보험법 (2) 국민연금법 (3) 고용보험법 (4) 산업재해보장보호법
2) 학습방법
(1) 실무 경험이나 기초지식이 없는 초보자를 위한 동영상 강의 및 실전문제 풀이
(2) 문제는 교재를 중심으로 실무 + 합격에 많은 도움이 될 실전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