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시 승격이 되면 읍면동 행정구역의 변화는 이렇게???
icon 홍성동
icon 2017-09-30 18:46:24  |   icon 조회: 4569
첨부파일 : -
홍성군이 야심차게 지방자치법을 개정시켜서라도 홍주시로 승격을 시키려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어 그냥 홍주시로 승격됨으로 인해 홍북읍이 일방적인 분동으로 인한 혼란이 우려가 아닐수 없어 아래와 같이 작성하게 되었다.

*홍주시 승격시 홍북읍 행정구역은 이렇게 개편하면 된다.
1.도청신도시지역만 동으로 하고 홍북읍 중계.봉신.상하는 홍성읍으로 편입시키고 나머지 리지역은 홍북읍으로 잔류시키면 된다.

2.도청신도시+봉신리, 홍북읍 중계.상하는 홍성읍으로 편입시키고 나머지 리지역은 홍북읍으로 잔류.

3.도청신도시만 동으로 하고 중계.봉신.상하 3개리를 가칭:용봉산면으로 신설, 나머지 리지역은 홍북읍으로 잔류시킨다.

4.도청신도시+봉신리, 중계.상하만의 가칭:용봉산면으로 신설, 나머지 리지역은 홍북읍으로 잔류.

주민투표를 통해 읍.면.동 행정구역개편을 시키면 됨으로서 4개안중에 1개안을 골라 시승격시 참고하는 것이다.

읍에서 바로 분동이 될경우 농어촌으로서 혜택을 입지 못할것으로 인한 우려가 있는 만큼 도청신도시+봉신.중계.상하만 분동을 하고 나머지는 홍북읍으로 잔류시키면 되겠지만......

홍주시승격으로 인해 해당주민들의 혼란은 절대 있어서는 안되며 합리적인 행정구역 개편을 잘해서 후회없는 홍주시승격으로 만들어야 할것이다.

3개읍을 유지한체의 홍주시승격도 나쁘지 않겠지만 그렇다고 2개로 줄어들어 다시 3개로 늘리기 어렵기 때문으로 판단하여 생각해 볼 문제가 아닐까 싶은 심정이다.

결성면도 결성군 중심지였으니 읍으로 승격시키는 걸로 보상해줘야 하겠지만 무슨방법으로 인구늘려 결성읍으로 만들어 줘야 할지 고민이 아닐수 없어서 안습이지만......
2017-09-30 18:46:24
211.176.223.1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