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축사] “지역민에게 희망과 자긍심 주는 신문”
상태바
[창간 축사] “지역민에게 희망과 자긍심 주는 신문”
  • 홍주일보
  • 승인 2021.06.1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환 홍성군 군수

홍주신문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숱한 어려움 속에서도 새로운 지평을 개척하고 성장을 거듭하며 정확하고 깊이 있는 뉴스로 군민들의 갈증을 해소해 주며 지역민과 함께해 온 홍주신문 관계자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우리 홍성군정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속에 환황해권 중심도시의 발판을 다지며, 충남도청 수부도시로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에 서해선과 경부고속철도 연결 사업이 반영되며 홍성에서 서울까지 45분이면 주파할 수 있어, 충남 내포 혁신도시에 중앙단위 공공기관 및 기업 유치는 물론, 인구증가와 일자리 창출, 관광산업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충남도와 공조하여 내포 신도시를 국가 균형 발전의 거점으로 육성하겠습니다.

우리 홍성군은 평생학습도시·여성친화도시·가족친화도시·건강도시 인증, 그린시티 선정과 아울러 홍주성 복원과 홍성 원도심 도시재생을 통해 역사와 문화가 특화된 관광벨트를 조성하고 전국 최초 유기농업특구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며 충남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충남도청 소재지 위상에 맞게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해 시 전환을 추진하고, 신청사 건립으로 일제 잔재를 청산하겠으며 구도심의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여, 옛 홍주목의 영광을 재현해 내포신도시와 원도심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우리 홍성군의 다양한 소식을 군민들에게 알리고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홍주신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귀사가 견지해 왔던 정론직필의 자세로, 지역 발전을 선도하며 지역민들이 자긍심을 갖고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홍주신문의 창간 14주년을 거듭 축하드리며, 변함없는 열정으로 독자들의 사랑받는 언론으로 성장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