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성과 보고회 개최
상태바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성과 보고회 개최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1.10.10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왓슈 구성원과 군 관계자 참석
‘홍성에 청년농부들 왓슈’ 구성원들의 모습.
‘홍성에 청년농부들 왓슈’ 구성원들의 모습.

홍성군이 지난 30일 구항면 소재 카페 ‘홍담’의 ‘왓슈 노리터’에서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정착 유도를 통해 지역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충남도, 홍성군이 함께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보고회에는 사업 추진단체인 ‘홍성에 청년농부들 왓슈(대표 이태호·이하 왓슈)’ 구성원과 군 관계자가 함께 참여해 그동안의 성과와 소감을 공유했다.

왓슈는 귀농귀촌 청년 컨설팅, 지역 내 봉사활동, ‘품앗이 마을축제 아카데미’ 수료, ‘2021년 사회적 경제 창업지원교육’ 수강 등 청년공동체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마을 역량강화 사업, 등굣길 안내 봉사활동, 방과 후 강사활동 등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많은 공헌을 해왔다.

이태호 대표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 공동체를 육성해 지역의 청년 커뮤니티와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군 차원에서 다양한 정책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선용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청년공동체의 힘과 역량이 커져 지역발전에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며, 이러한 청년공동체들이 많아질 수 있도록 군에서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