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연중 신청받는다
상태바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연중 신청받는다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2.10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전액 지원, 유기가공식품 인증비 50% 지원

홍성군은 유기·무농약 등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과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친환경 인증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2년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지원 사업은 친환경 농업의 활성화와 농업인의 지속적인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시행한다. 사업 내용은 친환경농산물 인증에 드는 인증 수수료, 심사관리비, 출장비, 수질·토양·잔류농약 검사비 등 지원이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홍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친환경농산물 인증서와 각종 검사비 영수증, 친환경농산물 의무 자조금 납부 확인증을 첨부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은 농산물인증비 45만 원, 잔류농약검사비 14만 원, 농업용수검사비 9만 원, 음용수검사비 25만 원, 중금속검사비 6만 원 등 항목별 지원기준액 내에서 100% 지원한다. 유기가공식품, 무농약원료 가공식품, 친환경농산물을 취급하는 자에게는 유기가공식품 100만 원, 취급자인증 70만 원 등 기준액의 50%를 지원한다.

김두철 군 농업정책과 과장은 "친환경 농업인에 대한 인증비 지원사업이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유지와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안전한 농산물 공급에 힘써주시는 친환경 농업인과 유기 가공업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