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인 스마트농업 현장실습교육 신청
상태바
귀농·귀촌인 스마트농업 현장실습교육 신청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2.05.29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딸기재배 및 스마트팜 운영에 대한 실습교육 추진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귀농귀촌인에게 실용적인 스마트농업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현장실습형 스마트팜 교육’ 대상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홍성읍 내법리에 위치한 새기술실증포에서 6월부터 7월까지 2개월간 진행되며 홍성의 특화작목인 딸기를 실제 농가 재배 작기에 맞춰 실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지원 대상은 홍성군 전입 3년 미만의 신규농업인이나 홍성으로 전입 예정인 귀농·귀촌인이고, 지역제한 없이 만 45세 미만의 청장년층 모두 신청 가능하다.

교육 장소인 새기술실증포는 1496㎡ 규모 3연동 비닐하우스로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가 구축돼 있어 딸기 품종별 지역 적응성 검증과 신품종 연구를 진행하는 핵심 시설이다.

특히 교육장 설비는 스마트팜 보급률이 99%에 달하는 네덜란드 농장 수준으로 마련해 스마트농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원리, 농가의 상황에 맞는 현장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다.

강선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장은 “귀농 예정인 청년과 신규농업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실습 교육인 만큼, 체계적인 교육으로 스마트팜 농업기술을 전수해 우리 농업농촌의 활력 증가와 영농발전에 이바지하는 농업인을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